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 기존 닌텐도 스위치를 추천하는 이유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4. 2.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 기존 닌텐도 스위치를 추천하는 이유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

얼마 전 닌텐도의 공식 유통사인 대원 샾에서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70대를 추첨 판매를 했었습니다. 닌텐도 에디션의 인기를 보여주듯 판매가 추첨이 진행되었던 그 날 용산에는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번호표를 받아갔다고 하는데요.

 

이 작은 게임기가 현재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엄청난 수요와, 코로나로 인한 중국 공장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공급이 줄어들자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550,000원에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원가가 36만 원인데 말이죠 하하..

 

젤다가 한창 인기이던 시절 한우리에서 현금 박치기하면 32 정도로 가능했었는데.. 동숲 대단하네요. 이러한 여파로 동숲이라는 게임이라도 즐기고자, 닌텐도 라이트에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봤을 때는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

먼저 라이트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기존 스위치보다 사양이 낮을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 위의 두 제품의 사양은 완전 동일한 수준으로 라이트 모드에서도 일부 게임(조이콘을 사용해야만 하는 게임) 제외하고,

 

현재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의 숲과, 닌텐도 스위치의 전설의 게임 젤다,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등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설의 갓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가격

닌텐도 스위치는 정가 360,000원 / 라이트 버전은 249,800원으로 공식 판매되고 있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버전
정가  360,000원 249,800원

 

게임 환경

제가 말하고자 하는 오늘의 핵심은 바로 여기인데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버전의 경우 TV와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불가능하고, 어릴 적 자주 가지고 다니던 닌텐도 DS와 같은 휴대용으로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버전입니다.

 

휴대용으로 만들어졌기에 기존 스위치에 비해 약 100g 정도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크기가 조금 더 작아져서 들고 다니기에는 한층 더 편해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TV와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이고, 조이콘만 따로 분리하여 테이블 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스위치 역시 약 400g 정도(가벼운 태블릿 무게)의 무게로 휴대용 게임기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TV 연결  가능 불가능
테이블 모드 가능  불가능
휴대용 가능 가능
무게 398g 275g

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nintendo.co.kr/switch/lite/index.php

화면 크기

화면의 크기는 기존 스위치 6.2 라이트 5.5, 픽셀은 두 기기 모두 동일하게 1280 x 720입니다.

(화질 차이는 없고 단지 화면 크기만 차이가 있다는 뜻입니다.)

 

<아이폰 x vs 닌텐도 스위치 본체 크기 비교>

5.8인치 크기인 아이폰과 비교해보니 닌텐도 스위치가 작은 태블릿 정도로 보이는데, 저는 스위치를 휴대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TV와 연결하여 게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콘솔게임은 큰 화면으로 해야 하는 맛이 나서리..ㅎ

 

닌텐도 스위치 화면 크기

배터리 지속 시간

최근에 닌텐도에서 판매하는 스위치 제품들은 모두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어진 모델들로 4.5~9시간 이용 가능하며, 나름 고사양인 젤다의 전설 기준 약 5시간 정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라이트 버전은 이보다 조금 낮은 3~7시간 정도, 젤다의 전설 기준 약 4시간입니다.

 

아래 영상은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든 영상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라이트의 차이점과 상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유튭 영상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콘솔 게임은 큰 화면에서 즐길때 더욱 더 빛을 발하기 때문에 조금 더 가격이 있더라도 기다렸다가 물량이 풀리면 닌텐도 스위치를 사시는게 어떨까 조심스럽게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출시할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2도 하셔야죠!

 

물론 각자가 생각하는 기준이나 활용하려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스위치 라이트 버전을 구매 하시는게 나쁜 선택이라는 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가치있는 정보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가치 있는 정보 및 후기를 가지고 오도록 하게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