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애플의 감성, 아이폰 다크모드를 추천하는 이유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3. 28.

애플의 감성, 아이폰 다크 모드를 추천하는 이유

다크모드 장점

안녕하세요, 가치 소비가 저스틴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분들 아이폰 다크 모드는 사용하고 계신가요? 다크 모드는 iOS 13 버전 업데이트 전까지는 상상 속에만 존재하던 기능인데, 수많은 애플 팬들의 요청으로 아이폰 다크 모드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답니다.

 

왜 사람들이 다크 모드에 열광을 했고 변경하면 좋은 점이 뭐가 있을지, 그 이유를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아이폰 X 스페이스 그레이 버전인데요, 원래 흰색보다 검정색의 시크한 감성을 좋아하는 편이라 구매할 때도 화이트에게 유혹당하지 않았죠. 그래서 아이폰 다크 모드가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올 때부터 두근두근하면서 기다렸던 기억이 나네요.

 

자기전 스마트폰

시력 보호를 위한 기능 

밤늦게까지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을 하다가 잠이 드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실라스 브라운 박사에 따르면 배경색을 어둡게 하면 눈부심으로 인한 눈의 피로가 줄고, 뚜렷한 대비로 글자가 잘 보이며, 청색광으로 인한 수면 방해도 덜 받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즉, 다크 모드를 설정 시에 눈의 피로, 가독성, 블루라이트 차단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하며 이 효과는 주로 주변이 어두운 밤에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텍스트를 오래 보아야 하거나, 정확히 읽을 때는 밝은 배경에서 읽는 게 좋다고 하니, 시력보호를 위해서는 낮에는 라이트 모드 밤에는 다크 모드를 사용하시는 게 저희의 소중한 시력과 잠을 위해 좋아 보입니다.

배터리절약

OLED 디스플레이의 수명,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

아이폰X 이전 세대의 아이폰들은 모두 LCD 화면을 사용했던 거로 알고 있습니다. OLED가 LCD보다 색상 표현, 배터리 소모, 모듈 축소 등 많은 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장기간 사용 시에 화면 번인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다크 모드를 사용 시에 이 현상을 최소화합니다.

 

다크 모드 사용 시에 OLED 사용에 대한 전력 소모가 줄어들게 되니, 자연스럽게 배터리의 사용 시간이 연장됩니다.

애플의 감성 한 방울로, 시크함을 더하다

주관적인 의견으로 다크모드 사용 시 기존 라이트 모드보다 더 시크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시켜주어 나의 아이폰 X에 멋스러움을 조금 더 내주는 듯한 기분입니다.

 

저의 생각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것에는 아마 이런 심리적인 이유의 비중이 클듯하네요.

 

이렇게 다크 모드의 장점 세 가지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결론은 말씀드렸듯이 낮에는 라이트 모드, 밤에는 다크 모드를 적절하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시간대를 정해서 라이트/ 다크모드로 자동 변경 설정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공유 해드릴게요!



<3 Touch로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법>

 

 

1. '설정 TOUCH'

 

아이폰 다크모드설정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TOUCH'

 

 

아이폰 다크모드설정

3. '다크 모드 TOUCH'

 

아이폰 다크모드 변경

 

정말 3번 만에 다크모드로 변경 가능하죠? 추가로 '옵션' 버튼을 누르시면, '라이트 모드 / 다크 모드를 수동으로 설정' 할 수 있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오늘 공유 드린 정보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