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10만 원의 가성비 아마존 파이어 HD 10 알아보기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3. 27.

저렴한 영상 머신, 전자책 읽기 '아마존 파이어 HD 10'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 유튜브, 전자책 리딩 등의 목적으로 스마트 폰 보다 넓은 화면과, 노트북보다 가볍고 작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태블릿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애플에서도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발표할 만큼 기업들도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응하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죠.

 

세계에서 온라인 마켓, 서점 등으로 유명한 아마존에서도 몇 해 전부터 천천히 이런 시장의 니즈에 따라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애플과 삼성에 구도에 끼어들기보다는 저렴한 가격대에 태블릿 기기를 제공하는 전략을 사용하려 한 것처럼 보이며, 실제 아마존 태블릿의 특징은 저렴한 가성비입니다.

 

할인가 기준 99$라는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했었고, 국내에도 이런 가성비를 알아보고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시기도 했습니다.

 

 

아마존 Fire HD 스펙 

10.1인치 크기로, 디스플레이는 1920 x 1200 화면을 사용하여 넓은 화각이 장점입니다. FHD 해상도, 그리고 시야각과 색상 표현이 넓은 IPS 패널이 적용되어 영상을 콘텐츠를 즐기는데 정말 적합한 기기입니다.

 

용량은 32, 64 GB의 제품들이 있으며, 넷플릭스나 전자책의 용도로 쓰실 분들에게는 충분한 용량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영상을 다운로드하여야 하거나 자료들이 많아 부족하신 분들은 추가로 512GB까지 외장 메모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CPU는 쿼드코어 2.0, 렘은 2GB를 탑재했으며, 이는 갤럭시 탭의 보급형 라인인 A 시리즈의 제품들을 어느 정도 따라가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아마존 알렉사

 

아마존에서는 '알렉사'라는 음성 비서를 사용하는데, 정식으로 한국에 출시가 된 상품이 아니기에 한글 미지원으로 아마존 파이어 HD 10은 영어로만 인식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수준에 영어로 위에 나와 있는 것 같이 간단한 명령은 할 수 있습니다. 영어실력 상승에 비결은 꾸준함에 있는데, 이 친구가 그걸 도와줄 수 있겠네요.

 

i.e 7시에 알람 맞춰줘 (Set an alarm for 7:00 am), 이번 주 날씨는 어때? (What's the weather this week) 

 

 

 

그래서 아마존 Fire HD 살까요? 

저렴한 가격대에 태블릿 구매 시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아마 어느 정도의 성능 차이, A/S 등을 포기하고 저렴한 아마존으로 가느냐, 보급형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많은 고민이 있을 것 같네요.

 

정말 딱 영상기기용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아마존 파이어 HD 10을 할인가에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10만 원 초반 가격에 넓은 화면과 성능이 아주 훌륭하기 때문이죠!

 

다만 안드로이드에 익숙하신 분들은 루팅을 따로 해주셔하거나, 한글이 지원 안되기에 구글링을 통해 앱 설치를 해야 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한 직구도 해야 한다는 점은 인지 하셨으면 합니다.

 

항상 저렴한 제품들은 아쉬움이 존재하기 마련이지만, 위 제품은 할인가 대비 훌륭한 제품이므로 어느 정도는 스스로 해결하면서 나의 지갑도 지키고, 새로운 지식도 습득하는 재미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번에 또 가성비 좋은 제품들의 리뷰를 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