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하는 2가지 방법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4. 1.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하는 2가지 방법

카카오톡 다크모드 적용법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지난번 왜 다크 모드를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내용 중에는 시력보호, OLED와 배터리의 수명 연장 등 다크 모드의 강력한 장점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카카오톡 다크모드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크모드의 장점에 관한 글 보기

 애플의 감성, 아이폰 다크모드를 추천하는 이유

 

1. 카카오톡 다크 모드 적용법

아이폰의 경우 다크 모드/ 갤럭시는 야간모드와 같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화면을 어둡게 해주는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도 역시 다크 모드 / 야간 모드 적용시에 카카오톡 테마가 자동으로 변경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좌) 라이트 우) 다크 모드

 

하지만 아이폰 기준으로 다크 모드를 설정하더라도 카카오톡의 테마는 변동이 안되는 분들이 간혹 있으실텐데 그 분들은 '설정<테마' 에서 바꿔줄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다크모드

'시스템 설정을 따름'이라는 기능이 꺼져있다면 다크 모드 혹은 야간 모드를 적용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기존에 사용중인 테마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스마트폰 다크모드 적용 시에 카카오톡도 자동으로 변경되길 원한다면 위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버튼 하나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해 준 카카오톡의 센스 칭찬합니다:)

 

2. 카카오톡 블랙 테마 적용

'카카오톡 블랙 테마'의 경우는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카카오톡 블랙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크 모드와 같이 어두운 색상에 진한 회색으로 만들어진 테마가 특징입니다.

 

먼저 블랙 테마 설정법은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 테마로 가시면 간단하게 블랙 테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야간모드, 블랙 테마 차이가 있다?

언듯 보면 굉장히 비슷해 보이는데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확인해보니 다크 모드와는 약간. 아주 조금 다른 점이 존재하는데요. 

 

좌) 다크모드 우) 블랙 테마

위 두 사진을 보고 무슨 차이인지 눈치채셨다면 센스 있으신 분이십니다 ㅎㅎ 저는 처음에 뭐가 다른지 한참 찾았었네요.. 바로 채팅창 메시지의 배경색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다크 모드의 경우 카카오톡의 메인 컬러인 노란색을 유지해주었지만, 블랙 테마의 경우 회색으로 표시해주어 진정한 다크모드의 완성을 해주었네요. (그런데 채팅 입력창은 하얗네요..)

 

아주 미묘한 차이긴 하지만 눈에 조금 더 띄는 색상으로 보기에 편할 수 있는 다크 모드, 완벽한 어두운 색상으로 카카오톡의 다크 모드를 만들어 주는 블랙 테마

 

선택지가 많아지는 만큼 고민을 할 수 있겠지만, 개성에 시대에 맞춘 만큼 원하시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행복한 일입니다!

 

앞으로도 소비자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기능들이 많이 많이 추가되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또 가치 있는 소중한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