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원룸의 작은 수호자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 가치 후기 공유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3. 31.

원룸의 작은 수호자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 가치 후기 공유

오아 공기청정기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늘 퇴근하면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었는데 이제는 퇴근해도 아직 파란 하늘에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게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계절이 되었다는 게 느껴지네요. 이런 좋은 날씨에 집에 머무르기만 하니 조금 답답하네요. 

 

몇 해 전부터 급격하게 미세먼지가 맑은 하늘을 뿌옇게 만드는 것이 자주 보이곤 하는데, 이제는 집에 있어도 미세먼지가 있을까 걱정됩니다. 저는 하필 집 앞이 큰 대로변이라 미세먼지와 자동차들의 먼지가 자주 들어와 문을 열 수가 없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환기를 안 시켜주면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생활 가스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해서 조금이라도 환기를 시켜주곤 했는데, 너무 공기가 탁한 기분이 들어 결국 공기 청정기를 사버렸죠.. 나름 미니멀하게 살고 싶은데 자꾸 뭐가 추가됩니다 :)

 

공기청정기를 알아보다보니 유명한 코웨이, LG퓨리 케어, 위닉스 등등은 너무 비싸서 원룸용 공기청정기를 찾아다녔습니다. 열심히 후기들도 잘 알아보고 가격대도 비교해본 결과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로 구입했습니다 

 

가치 소비가인 제가 두 달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오아 공기청정기의 3가지 장점 및 단점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오아 공기청정기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 장점

1) 헤파 필터 H13
미세먼지 필터의 등급은 얼마나 작은 크기의 입자를, 얼마나 많이 거를 수 있느냐에 따라서 나뉘게 되는데요. 오아의 공기 청정기 필터는 H13등급으로 0.3㎛크기의 미세먼지를 약 99.98%를 걸러낸다고 합니다. H14 등급을 사용하면 좋으나 가성비를 고려해서 H13의 헤파필터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해서 구매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홍보하는 글들을 보면 초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다고 하는 곳들이 많은데, 사전상 정의로 초미세먼지란 0.25㎛이하를 나타냅니다. H13의 헤파필터가 이런 0.25㎛이하의 초미세먼지를 99.98%을 걸러내는 건 아닐듯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H13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들이 초미세먼지도 걸러낸다 하는데 이게 과대광고인지, 제 지식이 짧은 건지.. 혹시라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오아 공기청정기 아이폰텐 비교

2) 가볍고 작음, 인테리어에 좋음
오아에서 나온 공기청정기는 가벼워서 이동에도 편하고, 크기가 작은 만큼 넓은 평수를 책임질 수는 없으나 대략 5평 정도의 원룸 혹은 작은 방 정도에 놓기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사이즈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집안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디자인 부분도 충분히 고려할만한 사항일텐데, 오아 공기청정기는 하얀색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3) 가치 있는 가격
제가 오아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가 여기에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판매 가격이 3만 원 중반 대입니다. 지갑 사정이 안 좋은 사회 초년생 혹은 큰 부담감 없이 작은 방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 2단계

 

오아 퓨어 공기청정기 단점

1) 소음
오아 공기청정기는 1단계, 2단계로 공기청정기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단계는 세기가 너무 약해서 효과가 없는 듯 해서 보통 2단계로 틀곤 하나 2단계는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2) 라이트
전원 버튼 및 세기 표시는 녹색 LED로 나타내는데, 녹색 LED가 밤에 밝은 편이라, 전원을 켜고 끌때는 유용하지만, 밤에 잘 때 가까이 두면 눈부심이 조금 있습니다.

 

3) 현재 공기청정도 체크 

이 부분은 단점도 아니고, 3만 원 가격대에 바랄 수 없는 기능이긴하나..현재 공기 상태가 어떤지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따로 없습니다. 현재 공기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없는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오아 공기청정기 크기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