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갤럭시 탭 S6 라이트 스펙 및 출시소식 공유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4. 10.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지난번에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대한 소식을 전달드렸었죠? 고성능의 태블릿 제품으로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제안드렸었는데, 이번에는 삼성전자에서 너무 괜찮은 제품이 곧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달려왔습니다.

 

바로 '갤럭시 탭 S6 라이트' 입니다.

 

갤럭시 탭 S6 라이트는 갤럭시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S시리즈에 속하지만 고성능이던 갤탭 S6 전체적으로 사양을 다운 하고, 가격을 내린 중저가형 모델로 4월 중순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벌써 국내 온라인 판매처들은 판매 준비에 들어갔고, 최근 11번가에서는 상품을 실수인듯 노출이 된 것 정보도 있습니다.

 

11번가에 노출된 상품은 갤럭시 탭S6 라이트 5G 버전이나, 갤탭 S6 라이트의 칩셋은 엑시노스 9611 버전은 5G가 지원하지 않기에, 표기에 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삼성전자 독일 웹사이트, 아마존 독일등에는 공개되는 등 제품의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는 게 느껴집니다.

 

그럼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라이트 모델의  성능을 알아볼까요?

 

갤럭시 탭 S6 라이트 성능 파악

프로세스: 엑시노스 9611

디스플레이: 10.4 인치 LCD 

카메라: 후면 800만, 전면 500만

렘: 4GB

저장 용량: 64 GB

배터리: 7040mAh

 

전체적인 성능 부분부터 보자면, 지난 시리즈인 갤럭시 탭 S5E(AKA 스고이) 버전에 비해서는 조금은 부족한 하지만 S6 라이트 버전은 갤럭시 S펜이 지원되기에 S펜 사용을 자주 한다면, S6라이트 그게 아니면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면 될 듯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아무래도 가격 다운에 있어서 LCD 제품을 선택한 듯합니다. 제품에 두께가 두꺼워지고, 배터리 소모, 빛이 새는 현상 등이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또 영상기기 특성상 자주 틀어놔야 하기에 OLED 번인을 우려한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이번 제품은 디스플레이 크기가 매력적인데 영상을 자주 즐기는 분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렘에 대한 부분은 다다익렘 이렸거늘.. 렘이 조금 작은 건 아쉽네요.. 뭐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갤탭 S6와 동일한 수준이니 만족스럽습니다.

 

추가적으로 S펜에 대한 좋은 소식이 들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유관자에 따르면 'S펜의 필기감이 너무 좋아졌다'는 의견이 있는 것으로 봤을 때 S펜은 전반적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출시일은 4월 20일 경으로 예상 중 이며 코로나로 인해서 일정에 차질이 생긴다면 조금 더 늦어질 수도 있지만, 온라인 개학이 시작한 시작을 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빠른 판매를 시작하는 게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 기준 40만 원 중반대에 S펜이 포함된 가격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대로만 나와주면 정말 매력적인 가격에 최고의 태블릿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일단 제품은 나와서 사용해봐야 알지만 현재까지 나온 정보로 판단했을 때는 삼성 갤럭시 탭 S6라이트 가지고 싶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또 발빠른 IT정보 및 소식을 공유드리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