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보조 배터리 선택의 기준 및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선택한 3가지 이유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4. 11.

보조 배터리 선택의 기준 및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선택한 3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많아지다 보니 요즘 가방에 보조배터리 하나쯤은 더 챙겨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출퇴근할때는 회사에서 충전이 가능하니 따로 챙기지는 않지만, 당일치기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는 충전할 상황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를 꼭 들고 다니는데요.

 

오늘은 제가 오랜 기간 사용 중인 효자 보조배터리 '샤오미 보조 배터리 10000-3세대(PLM03ZM)'을 리뷰하겠습니다.

 

보조 배터리의 성능이야 사실 고속/완속 충전 여부, 가격, 그리고 용량 이렇게 세 개 정도만 확인해보고 자신의 기준이 취합한다 싶으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샤오미의 보조 배터리를 선택한 3가지 이유는

 

고속/완속

USB 포트, USB-C타입, 상태표시 LED, 전원 버튼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버전은 고속과 완속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원을 켜고 사용 시에는 자동으로 고속 충전이 되며 말 그대로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완속 충전의 경우 저전력 기기 예를 들어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저전력 제품은 고속 충전 시 배터리에 안 좋은 영향이 끼친다고 하니, 완속 충전 모드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 그리고 디자인

아이폰 X VS 샤오미 보조배터리 두께 비교

대륙의 실수라는 말이 유행으로 돌던 시절 등장한 샤오미 제품으로 용량과 성능에 비해 훌륭한 가격대로 유명했던 보조 배터리입니다. 가성비라는 가격적인 매력 포인트뿐만 아닌 외적으로 보기에도 지난 버전보다 더 얇아진 두께로 콤팩트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라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핫한 아이템입니다.

 

마지막으로 용량

배터리 용량 20,000 제품, 듀얼 포트 제품 등등 고민은 많이 했지만 현재 10,000 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직까지 단 한 번도 용량이 부족했던 적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적게 사용하는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X 기준 2~3번 정도까지 가능하니 하루 종일 스마트폰으로 고사양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촬영하는 게 아니라면 부족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현재 배송비 포함 인터넷 최저가로는 약 20,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위에 말씀드렸던 용량/가격/디자인/성능 어느 하나 부족한 점 없이 만족스럽게 사용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직업상 스마트폰 영상 촬영할 일이 많거나, 고사양 게임을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것보다 용량이 크고 듀얼 포트(USB 단자가 2개인) 제품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이 일반적으로 여행 갈 때나 가끔 들고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이 보다 더한 성능은 필요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위의 정보들이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가치 있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