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디어 출시 하는거야 마는거야! 아이폰 SE 성능 총정리 및 비교 분석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4. 30.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드디어..드디어...! 드디어!!! 많은 추측이 난무하고, 여러 사람을 애타게했던 그 제품 '2020 아이폰 SE'이 출시할 줄 알았습니다..

 

몇년 전 부터 계속되는 억측이 많았지만 최근들어 조금 신빙성이 있어보이는 4월 4일에 공개된다. 4월 15일에 사전판매 한다 등등의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소식들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까지느 모두 루머에 불과하며, 얼마전 또 다른 루머는 5월 중에 출시 된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시 전에 정보를 살짝살짝 흘리면서 사람 마음을 애타게 만드는게 애플이 노리는 것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출시하기 전에 아이폰 SE 과연 어떤지, 오늘 저와 함께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성능

이름:  2020 아이폰 SE

프로세스: A13 바이오닉칩으로 6코어, 2.66 GHz으로 지난 2019년 9월 경에 공개된 아이폰11에 들어간 칩과 동일합니다.

렘: 3G 렘은 말 하나 마나 아쉬운 소리만 나오니 넘어가겠습니다.

화면: LCD, 아이폰 8과 동일한 4.7인치 크기로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SE의 맛은 아담하고 손에 싹 들어오는 맛인데, 아이폰8 크기면 살짝 애매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장소(GB): 64 / 128 / 256 지난 번 아이폰 8의 스토리지도 256이 조용히 사라졌던 것 처럼 이번 SE 모델도 수요가 많지는 않아 사라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카메라: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로 요즘에 나오는 폰에 비하면 다소 낮은 화소의 카메라인게 조금 아쉽네요.

 

※프로세스 상식※ 

-부제 요론고 알아놨다가 어디가서 아는척 하기-

지난번 소개드린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는 A12Z가 들어간다 해서 그럼 아이패드 보다 성능이 좋은 건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 추가 정보를 남겨드립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들어간 A12Z 칩셋은 노트북급이라서 ㅎㅎ A13도 훌륭한 성능이긴 하지만 A12Z가 더 좋은 성능입니다! 

 

 

특징

터치 ID

아이폰x을 사용하며 누워있거나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잠금해제가 안되어서 모든 사용자를 불편하게 만들었던 FACE ID가 아닌 터치로 잠금 해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2020 아이폰 SE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