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리뷰 및 팁

화상 미팅에 필수! 스카이프 사용법(화면 공유 방법)

by 가치소비가저스틴 2020. 3. 19.

화상 미팅에 필수! 스카이프 사용법(화면 공유 방법)


안녕하세요,
가치소비가 저스틴입니다.

오늘은 '스카이프 사용법' 및 '스카이프 화면 공유'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에 들어가면서
소통을 위해서 스카이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이 프로그램에 사용법에 대해 잘 모르고 실수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 듯합니다.

그런 아찔한 순간을 방지하고자 하신다면 제 글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다운로드> 

검색창에 스카이프를 검색후 다운로드 해주세요.

※빠른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첨부 드립니다

컴퓨터/전화/태블릿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종 OS 들을 대부분 지원하는 듯하니 자신이 현재 이용하고 있는
기기 및 OS를 꼭 잘 확인하고 다운로드 해주세요.

<로그인>

스카이프 로그인스카이프 로그인


MS를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 계정이 있으실 텐데 없으시다면 하나 만들어서 로그인해 주세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


무사히로그인하시고,,환영합니다.라는는 문구가 확인하셨다면첫 번째째 단추를 무사히꿰매었네요..


스카이프 로그인스카이프 로그인



바로 사용에 대한 안내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왼쪽 위에 검색 창을 눌러 주시고, 같이 스카이프를 해야 할 상대방의 이름 혹은 아이디 등 검색을 해줍시다.



 

스카이프 사용법1스카이프 사용법1


검색을 하셨다면 아래에 보이는

1번 네모 칸에 사람들의 이름이 쭉 나열될 텐데, 원하시는 분을 클릭하시고 2번 네모칸을 보시면 왼쪽부터 화상 기능, 전화 기능, 친구 추가 버튼입니다.


1) 화상 통화

이 기능이 많은 분들이 스카이프 하면 떠오르는 기능입니다. 컴퓨터에 내장된 카메라 혹은 스마트폰 카메라 등으로 서로 얼굴을 보고 통화할 수 있게 해주는 화상 기능이죠.

회의를 할 때에도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서로 얼굴을 보고 얘기를 해야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 중 혹은 재택근무 중이라면 이 기능이 커뮤니케이션에 매우 도움이 될 겁니다!


2) 전화 기능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크레디트이라는 개념의 선불 머니가 생기는데, 그걸 이용해서 전화를 걸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핸드폰으로도 전화가 가능하나. 핸드폰과 인터넷이 있는 요즘 세상에는 크게 메리트 있는 기능은 아니네요.

3) 친구 추가

다음번에 상대방과 다시 대화할 일이 있다면 친구 추가를 해놓는 게 편하시겠죠?

스카이프 사용법스카이프 사용법



<화면 공유 기능>


스카이프에 또 하나의 꿀 기능, 바로 '화면 공유 기능'인데요. 미팅을 할 때에 나의 화면을 보여주어 상대방의 이해를 돕는 다던가. 아니면 작업을 할 때에 어떻게 하는지 지켜볼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화상 통화 중에 아래 빨간 박스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줍시다.

스카이프 화면 공유 방법스카이프 화면 공유 방법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공유 시작'이라는 또 다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전에 자신의 화면에 남들이 보면 안 될만한 인터넷 창을 켜놨다거나, 설치를 했다면 얼른 숨기거나 꺼주세요 ※

서로 민망한 상황을 방지하자고요요ㅎㅎㅎ 참고로 만약 카톡을이용 중이시라면 미리 알림을 꺼두시길추천드립니다.. 갑자기 카톡이 오면 그것도 다보이더라고요...(경험담)

스카이프 화면 공유스카이프 화면 공유



화면 공유를 통해 볼일을 다 보셨다면 다시 한번 화면 공유 버튼을 눌러주시면 쉽게 종료가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가 제가 오늘 준비한 내용입니다. 처음 이용하신다면 어색해서 어려워 보이지만, 한 번 해보면 아주 쉽고 유용한 기능이 많은 스카이프 사용 방법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